광양시, 원예·과수·특작 분야 보조사업 신청하세요
광양시, 원예·과수·특작 분야 보조사업 신청하세요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4.01.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총 27개 사업 읍면동사무소 신청
▲ 광양시청전경

광양시는 고품질 원예·과수·특작 작물 생산을 위해 올해 3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총 27개 보조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시는 원예·과수·특작 분야 보조사업 대상자를 오는 31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받는다.

모집 대상은 광양시에 주소지를 두고 농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농업인 및 농업법인, 생산자단체이다.

시설원예 주요 사업은 시설원예 현대화 지원 농업 에너지이용 효율화 지원 스마트팜 ICT융복합 확산지원 중소농 원예특용작물 생산기반 구축지원 시설원예 생산비 절감 지원 전업농육성 노후하우스 개보수 및 시설하우스 신축 지원 등이다.

과수특작 주요 사업은 과수 재배시설 확충 지원 과수 수정용 꽃가루 지원 과원 관리용 동력전정가위 지원 매실과원 정지·전정 지원 등이다.

또한 올해는 신재생에너지시설 지원사업 딸기 생산시설현대화 지원사업 시설원예 노후난방시설 교체 지원사업 과수 생산기반 구축 지원사업 등 4개의 신규사업이 지원된다.

시는 접수 결과를 토대로 사업계획서 등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 후, 오는 3월 초 사업대상자를 확정하고 본격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병남 스마트원예과장은 “이번 사업이 기후변화와 농자재 가격 및 인건비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원예 농가의 소득 창출과 영농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