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에게 꿈드림 수학여행
전남도-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에게 꿈드림 수학여행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4.11.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래 친구들과 소통·교육차별 해소 등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
▲ 전남도-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에게 꿈드림 수학여행

전라남도와 전남도교육청은 13일까지 3일간 제주도에서 ‘전라남도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수학여행’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제도권 밖 청소년들에게 교육적 차별을 해소하고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학교 밖 청소년 연합프로그램 일환으로 추진됐다.

전남도와 도교육청이 공동 추진한 것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해 제주도를 수학여행 장소로 선정했다.

이번 수학여행에는 고등 연령 학교 밖 청소년 90여명과 청소년 지도자 2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용두암, 수목원테마파크, 자동차 박물관, 피아노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감귤 따기와 승마체험 등을 즐기며 잊지 못할 추억을 쌓는다.

강영구 전남도 인재육성교육국장은 “이번 꿈드림 수학여행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견문을 넓히고 또래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배려심과 협동심을 기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신 전남도교육청 교육국장은 “학교 밖 청소년 연합프로그램 사업비 지원을 통해 이들에게 양질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공공성과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