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범 장애인 표창장 수여
다채로운 축하공연도 가져
다채로운 축하공연도 가져
나주시가 최근 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제10회 나주시 장애인 한마당 큰잔치’ 행사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나주시가 주최하고 지체장애인협회 나주시지회 와 나주장애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농아인협회 나주시지회 기정훈 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기념식은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기여자 시상식과 내·외빈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에 앞선 식전 공연에서는 시립국악단과 수어통역센터 및 성산원 이용인들이 무대를 꾸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장애인의 자립 의지를 높이고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평생학습도시 성과 공유회와 쿠키 만들기, 메이크업 등 다양한 체험이 이어지며 즐거움을 더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송 회장은 “화합과 소통이 어우러진 이번 축제의 장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행사가 장애인과 가족들의 삶에 용기와 활력을 불어넣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윤병태 나주시장은 “앞으로도 모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인의 자립지원과 장애인 단체의 문화 관련 행사 및 개별 사업 지원에도 역량을 모아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