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제1회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 개최
보성군 '제1회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 개최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3.0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 문화 예술 발전 촉진하기 위해 마련

행사에 화환 대신 받은 쌀 관내 어려운 이들 위해 복지관 기증
▲ 보성군은   ‘제1회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보성군 제공] 

보성군은 (사)한국예총 보성지회가 주관하고 보성군이 후원하는 보성지역 예술인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제1회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제1회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는 지역 예술 창작활동에 전념하는 예술인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보성의 문화 예술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사)한국예총 보성지회 산하 3개 지부(문인, 미술, 연애예술인)와 9개 특별단체(푸르미예술단, 보성소리마당, 보성소리보존회, 보성소리창극단, 보성아리랑예술단, 국악예술단입소리, 북소리예술단, 국악앙상블 화운, 준아트) 회원 200여 명이 함께했다.

풍성한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시 낭송, 퓨전국악, 명창 공연 등 예술인들의 활동을 자축하는 다양한 공연들이 진행됐다.

또한,  문화 예술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보성군립국악단 박춘맹 예술감독, (사)한국예총 보성지회 김용국 고문, 미술협회 보성군지부 한미숙 부지부장 등 지역 예술인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사)한국예총 보성지회 서정미 회장은 “올해 처음 개최한 보성 예술인의 날 행사에 많은 예술인 분께서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보성 문화 예술 진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예향의 고장 보성답게 지역의 문화 예술 저변확대에 힘써주시는 예술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화환 대신 받은 쌀은 관내 어려운 이들을 위해 복지관에 기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