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 탐방’ 프로그램 운영
순천시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 탐방’ 프로그램 운영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3.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지자체 등 공무원 대상 진행

지역명소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준비
▲ 순천시는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 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내달부터 1박 2일간 다른 지자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생태수도 일류 순천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순천의 자연, 생태, 문화, 역사 등 지역자원을 문화관광 콘텐츠로 성공시킨 ‘로컬 명소 탐방’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순천을 제외한 전국 지자체 등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일 차는 자연이 준 선물인 순천만, 우주인도 놀러오는 순천만국가정원, 오천그린광장 등 정원도시 순천을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대기업에 비해 연수시설이 부족한 공무원들이 정원워케이션에서 일과 휴식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도 가능하다.

2일 차는 역사와 민속 그리고 생태가 어우러진 낙안읍성, 뿌리깊은 박물관, 선암사, 전통야생차체험관 등 지역명소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정원박람회를 다녀간 수많은 지자체 공무원들을 위해 순천을 좀 더 깊이 들여다볼 수 있는 후속 사업으로 준비했다”며 “지방소멸을 함께 극복해나가기 위해 함께 대안을 고민하고 지역 간 연대의 장도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 체험관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