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꾸자, 내일을 잡자!’ 부제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하고 공감대 형성하기 위해
행사 종료 이후 후속 지원 통해 채용 성과 제고하기 위해 마련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 확산하고 공감대 형성하기 위해
행사 종료 이후 후속 지원 통해 채용 성과 제고하기 위해 마련
광양시는 장애인과 기업 간 구인·구직 만남의 장을 마련해 장애인 고용촉진 및 기업과의 네트워크 기회 제공 및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꿈을 꾸자, 내일을 잡자!’ 부제로 ‘제1회 광양시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를 오는 10월 22일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는 장애인 고용에 적그적인 기업 및 기관을 유치해 구직 장애인에게 다양한 직업 기회와 직무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과 구직자 간의 직접적인 소통으로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행사 종료 이후 후속 지원을 통해 채용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장애인 예술가 공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선언, 취업 성공사례 영상 공유, 개회사, 축사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구인기업체 인사담당자 1명 이상이 상주해 구인업체 1:1 현장 면접을 할 수 있는 채용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부대행사는 ▶ 취업준비관에서 이력서, 자소서 컨설팅, 사진촬영, 메이크업 등이, ▶ 직업체험관은 바리스타, 제과·제빵, 안마, 유리공예 등 체험, ▶ 홍보전시관은 장애인 취업 관련 기관 홍보 및 전시가 준비되어 있으며 관련 기관 및 단체부스 25개소 내외로 배정을 할 예정이다.
기타 행사로는 현장면접 참여 이벤트를 통해 현장면접 참여자를 확인 후 소정의 선물, 만족도 조사 작성자에게 차량용 티슈 기념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