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정재수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8.03.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분야 15대 과제 추진 약속

정재수 더불어민주당 광주남구청장 예비후보가 선거사무소를 열고 본격적인 선거행보에 들어갔다.

10일 오후 광주 남구 백운동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지역민과 당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주요 참석자 소개, 예비후보자의 이력을 담은 동영상 상영, 예비후보자 인사말 등에 이어 참가자들의 다과 순으로 진행됐다.

정 예비후보는 이날 인사말에서 “우리 남구민의 의식이 뛰어난데 그 눈높이에 맞춰 성과를 낼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섰다”면서 “하지만 ‘정재수가 제일 낫다’며 격려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응원에 힘입어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정 예비후보는 이어 지역밀착형 의정활동, 정책보좌관으로서의 국회활동, 공기업인 광주도시철도공사 총괄실무책임자로서의 이력을 소개한 뒤, “그동안 쌓은 정치력과 행정력, 경영능력을 활용해 남구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광주 남구는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에 맞춰 새로운 지역 사회 발전 동력을 일으키고, ‘활력이 넘치는 명품도시’로 성장시키는데 주력해야 할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고, ▲활력이 넘치는 남구 ▲풍요로운 민생경제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 ▲명품도시 등 4대 분야 15대 과제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제시했다.

정 예비후보가 밝힌 15대 과제는 ▲구민과 행정이 함께 하는 민-관공동자치정부 구성 ▲영산강유역 에너지융복합 클러스터 조성 ▲기업유치․일자리 창출로 살기 좋은 자족도시 만들기 ▲청년일자리 적극 발굴 ▲남구시민정책회의 상설 운영 ▲지역밀착형 복지정책 확대 등이다.

그는 또 ‘작은 물방울이 돌을 뚫는다’는 뜻의 ‘수적천석(水滴穿石)’의 고사성어를 인용하며 “어떤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또 노력을 기울여 반드시 약속한 일들을 이루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정 예비후보는 끝으로 “항상 남구민을 먼저 생각하고 존중하며 지역민의 말씀을 경정하겠다”면서 “남구발전을 위해 정치력과 행정력, 경영능력을 갖춘 정재수를 응원해달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