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5일 통합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5월 11일 시험
광주광역시가 개청 이후 최초로 산하 공공기관의 상반기 직원 채용을 위한 통합필기시험을 5월 11일 실시한다.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 필기시험은 그동안 산하 공공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해오던 시험을 올해부터 광주시에서 주관해 동일한 날짜에 동시에 시행하는 것이다.
특히 공공기관 직원 채용 시에는 반드시 필기시험을 포함시키도록 했다.
더불어 기관별로 진행하는 면접시험도 광주시에서 제공하는 인력풀을 활용해 외부 면접관 비율을 60%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공공기관 채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한다.
상반기 채용인원은 ▲광주광역시도시공사 10명 ▲김대중컨벤션센터 2명 ▲광주경제고용진흥원 2명 ▲광주신용보증재단 3명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1명 ▲광주복지재단 1명 ▲광주문화재단 3명 ▲광주그린카진흥원 4명 ▲한국학호남진흥원 4명 ▲광주광역시체육회 2명 ▲광주광역시장애인체육회 1명 ▲광주광역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4명 ▲광주광역시도시재생공동체센터 4명 등 13개 기관 41명이다.
원서접수는 19일부터 25일까지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http://gwangju.saramin.co.kr)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방식은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기관별 채용사이트로 이동해 개별 접수하면 되며, 기관 또는 분야별 중복접수는 불가능하다.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면접과 최종 합격자 선발은 공공기관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한다.
기관별 응시자격, 시험과목, 일정 등 시험 관련 내용은 광주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 또는 해당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