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27일까지 19세 이상 49세 이하 곡성군 거주 청년 대상
곡성군이 오는 9월 27일까지 곡성군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곡성군 청년센터는 지난해 12월에 개장한 비빌언덕25의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이는 군에서 최초로 설립된 청년 공간이다.
이 공간은 청년들의 참여와 소통을 촉진해 청년문화를 활성화하고 청년들의 삶을 지원하려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또한, 스튜디오, 공유오피스, 교육장, 세미나실 등 청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들을 운영하고 있다.
곡성군 청년센터에서는 지역 내에서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수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특강들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6개 강좌로 취업 자소서 특강 청년 심리 상담 스마트폰 유튜브 캘리그라피 퍼스널 컬러 진단 향수 제작이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기한 내에 곡성교육포털에 회원가입 후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곡성군 청년센터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관내 거주하는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능력과 역량을 개발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을 모아 더 다양하고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청년센터에서는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것 외에도, 청년정책 홍보를 통해 청년 지원사업 등의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