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인재 양성을 위해 향우 장학금 기탁 이어져
보성군, 인재 양성을 위해 향우 장학금 기탁 이어져
  • 장남인 기자
  • 승인 2024.05.2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대 서울시의회 김기영 전 의장 장학금 1000만원 전달
▲ 고향 인재 양성을 위한 보성군 향우인 제5대서울시의회 김기영 의장이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사진=보성군 제공]

보성군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향우들의 장학금 기탁이 이어져 애향심 고취와 기부문화 확산에 귀감이 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제5대 서울시의회 김기영 전 의장이 보성군장학재단에 1000만원 장학금을 기탁했다.

김기영 전 의장은 지난 1991년 제3대 서울시 시의원으로 의정활동을 시작했으며 3선을 거치면서 시의회 새정치국민회의 의원협의회장, 시의회 부의장, 제5대 의장을 역임했다.

김기영 전 의장은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과 보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후학 양성을 위한 마음으로 고향 방문길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고향 후배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성군 김규웅 부군수는 “고향을 아끼는 선배들의 관심과 사랑이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전 의장은 20여 년 전 보성중학교 총동문회장 재임 기간에 보성중학교장학회를 발족시킨 바 있으며 이날 모교 장학회를 방문해 장학재단을 설립할 수 있도록 별도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