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역량 강화해 다양한 분야 진출할 수 있는 발판 위해 마련
회의 진행 능력 제고 등 실전 능력 향상 목표로 실습과 모니터링 위주 진행
회의 진행 능력 제고 등 실전 능력 향상 목표로 실습과 모니터링 위주 진행
보성군은 관내 여성 지도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 지도자를 위한 감성 스피치 및 힐링 체험 교육’이 개강했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은 여성들의 소통 능력 향상으로 자신감을 높이고 리더십 역량을 강화해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획됐으며 내달 5일까지 3주간 매주 화·목요일 보성군청소년문화의집 1층 다목적홀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원활한 소통을 위한 고품격 스피치, △힐링 체험 활동, △신뢰받는 목소리를 위한 보이스 트레이닝, △힐링 체험 활동, △행사 사회 진행 및 실용 스피치, △힐링 체험 활동, △1분 스피치 발표 및 집중 피드백 등이다.
특히, 여성 지도자들의 스피치 불안증 및 스피치 시연에 대한 두려움 해소와 대화 기법을 비롯한 발표 능력, 토론 능력, 회의 진행 능력 제고 등 실전 능력 향상을 목표로 실습과 모니터링 위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를 선도하고 있는 여성 지도자의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는 물론 여성의 성장 잠재력 개발과 화합, 소통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