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곡성군,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 개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4.12.1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의 구체적인 실행방안 마련을 위한 열띤 논의
▲ 곡성군이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곡성군 제공]

곡성군은 민선8기 공약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월 17일 취임한 조 군수가 선거기간 제시한 43개 공약사항에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 전 군민 버스 무료화 △ 군민 기본소득 지급 △ 교육, 문화 예술의 명품농촌 육성 △ 관내 생산 가축분 퇴비 무상지원 △ 공공형 계절근로사업 확대 추진 △ 농번기 마을공동급식 일수 확대 지원 △ 곡성이 정원하다 정원 프로젝트 △ 파크골프장 36호 조성 △ 바로폰 제도 시행 △ 곡성형 24시간 어린이집 돌봄제 시행 등으로 조 군수가 강조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지역 활력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곡성군은 조 군수 취임 이후 공약사항 이행을 위한 주관 부서를 지정하고 공약사항 전반에 대한 실현 가능성, 법적 제도적 준비 사항, 예상되는 문제점 및 대책 등에 대해 2번의 보고회를 통해 면밀히 검토해 왔다.

이번 보고회를 토대로 민선8기 세부 실천 계획을 수립한 후 공약 이행평가단의 심의·의결을 거쳐 올해 연말까지 최종 민선8기 공약사항을 확정할 예정이다.

조 군수는 “어려운 재정 여건이지만 군민과의 약속한 공약사업의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해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