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드론실증도시 구축 사업’ 본격 추진
고흥군 ‘드론실증도시 구축 사업’ 본격 추진
  • 송진남 기자
  • 승인 2023.06.1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소시엄 구성 기관과 킥오프 회의 개최
▲ 고흥군이 ‘드론실증도시 구축 사업’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고흥군이 군청 팔영산홀에서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군을 비롯해 전남테크노파크, 대한항공, 피앤유드론, 천풍, 날다, 마린로보틱스 등 고흥군 드론실증도시 구축사업 컨소시엄 전체가 참석했으며 사업 추진을 위한 참여기업 간 협의와 성과 달성에 필요한 일정 점검 등이 이루어졌다.

드론실증도시 구축 사업은 드론활용 사업의 가능성을 넓히기 위한 사업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실증사업을 지자체별로 발굴해 신청하면 공모절차를 통해 국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군은 올해 처음으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9억원을 포함한 총 12억원을 투입해 컨소시엄을 구성한 기업과 함께 사회안전망 강화와 AI드론을 활용한 유해조수 퇴치 실증을 진행할 계획이며 실증은 도양읍 상·하화도, 남양면 선정마을 등 실증하기에 적합한 지역에서 11월까지 실시된다.

이번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 군은 드론실증에 이어 상용화에도 입지를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드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군 차원에서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해왔다”며 “드론산업을 통한 지역발전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행정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고 각종 공모사업 유치와 숙원사업 국비 확보에 노력하는 한편 ‘고흥 녹동항 드론쇼’와 ‘고흥 드론·UAM 박람회’를 추진하는 등 ‘드론중심도시 고흥’ 건설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