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문화예술 활동가 양성사업 성과보고회 열어
함평군, 문화예술 활동가 양성사업 성과보고회 열어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3.12.1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평군립미술관에서 작품 전시회도 가져
▲ 함평군, 문화예술 활동가 양성사업 성과보고회 및 작품 전시회 개최

전남 함평군이 지난 14일 함평군립미술관에서 ‘문화예술활동가 양성사업 성과보고회 및 작품전시 개관식’을 개최했다.

‘문화예술활동가 양성사업’은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으로 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문화예술과 사회공헌을 매개하는 활동에 필요한 주민들의 기본소양 및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박문서 함평군의회 부의장, 수강생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성과 보고 축사, 수료증 수여, 작품 관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함평군은 다례·도예 분야 강좌를 개설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특화된 문화예술활동가 양성사업을 운영했다.

당초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15명을 모집해 매월 2회, 총 20회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많은 군민이 교육을 희망해 군은 교육정원을 20명으로 늘려 2개 반으로 분반, 매월 4회 총 40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수강생들은 예술 활동을 위한 역량을 길러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예술 인재를 양성하고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작품 전시회는 12월 14일 ~ 12월 20일까지 7일간 함평군립미술관 제2전시실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