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박성언 아나운서 ‘나를 돋보이게 하는 스피치’ 면접 특강 예정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2022년도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28일 오전 10시 흥국체육관에서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여수시(시장 정기명)와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여수고용노동지청,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노사민정협의회, 여수시‧여수산단공동발전협의회에서 후원한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재원산업, 승진엔지니어링, ㈜유심천레저산업, 소노캄여수, 예술랜드 등 40여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 및 간접채용으로 1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기업 채용관, 취‧창업 컨설팅관, 직업 체험관, 취업 지원관, 특성화고등학교 홍보관 등 20개관 28개 부스도 운영한다.
기업 채용관에서는 구직‧구인 상담과 채용이 진행돼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즉석 면접을 볼 수 있다.
취‧창업 컨설팅관에서는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인사 실무자로부터 취업 노하우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사회적경제기업으로부터 다양한 창업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500:1의 경쟁률을 뚫고 입사한 여수 MBC 박성언 아나운서의 ‘나를 돋보이게 하는 스피치’ 면접 성공법 특강도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미디어콘텐츠 제작 체험, 직업 심리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이미지컨설팅 등도 진행되며, 유관기관 홍보관에서는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지역의 취업 희망자와 구인 기업을 연결하고, 취‧창업과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많은 시민과 청년층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 여수시 인구일자리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