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자 모집…3월 한 달간
여수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자 모집…3월 한 달간
  • 이소영 기자
  • 승인 2024.02.2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2년 이상 거주한 19~28세, 연 25만원 체크카드 지원
▲ 여수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신청자 모집…3월 한 달간

여수시가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금을 기존 20만원에서 25만원으로 확대하고 3월 한 달간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3월 1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28세 청년이며 전년도 선정자도 자격요건 확인을 위해 올해 새로 신청을 해야 한다.

단, ▲복지포인트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된다.

또한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3만원을 제외하고 차액 12만원만 지급된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내달 1~31일 한 달간이며 광주은행 누리집에서 온라인 또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자격요건 확인을 거쳐 신청결과를 5월 초에 통보할 예정이며 전년도 선정자는 기존 발급받은 카드에 포인트 충전되며 신규 선정자는 별도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체크카드는 문화 활동이나 자기계발을 위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도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할 수 있고 온라인, 앱, 키오스크 결제는 불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지역 청년의 문화생활의 질을 높이고 청년 인구 유입과 더불어 문화·체육·관광 분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