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들에게 천연의 자연환경 및 살기 좋은 석곡 홍보
곡성군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곡성군 석곡면 대황강 자연휴식공원에서 ‘제24회 석곡 코스모스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코스모스 향기에 추억, 낭만, 사랑을 싣고’ 주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관광객, 주민이 함께 열어가는 문화예술 공연을 운영하며 주제 반영에 맞게 프로그램 및 주민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한편, 지역 소득과 연계된 참여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들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관광객들에게 천연의 자연환경과 살기 좋은 석곡을 홍보해 귀농·귀촌을 유도함으로써 인구 유입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오는 27일은 개막 선언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가을, 코스모스와 어울리는 장르의 공연인 ‘코스모스 낭만 콘서트, 곡성 예술단 공연, 개막 식전 각설이 공연, 인기가수 미스김, 황민호의 초대가수 공연 등이 있을 예정이다.
오는 28일에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건강 백세시대 전통놀이인 윷놀이·투호·제기차기, 누룽지 향 가득한 초대형 비밤밥 만들기 등이, 29일에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미니운동회, 떡메치기, 관광객 씨름대회, 코스모스 음악회 노래자랑, 대황강 토종어류 방류 체험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청년회, 주민자치회, 의용소방대 교통대책반을 편성 운영해 축제장 주변 및 석곡전통시장 주변 등 임시주차장 가능 지역을 추가로 설치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기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석곡면 코스모스 음악회 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했으며 곡성군, 석곡면, 한국수자원공사 주암댐지사가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