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제22회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 개최
장흥군, 제22회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 개최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4.10.2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20개 시·군 1200명, 어르신 33개 팀...노인 건강운동 관심 확산

김산 군수 "지역 어르신 건강한 노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할 것"
제22회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가 열린 장흥실내체육관[사진=장흥군 제공]
제22회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가 열린 장흥실내체육관[사진=장흥군 제공]

장흥군은 제22회 노인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걷기리듬댄스 경진대회가 장흥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인 차오름아카데미에서 주관했다.

군을 비롯한 전남도 내 20개 시군 1200여명의 노인맞춤형 운동처방 서비스 이용자 어르신 33개 팀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노인 건강운동에 대한 관심을 확산시키고 어르신들의 공동체적 친교의 우정을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열렸다.

행사는 걷기리듬댄스 경연과 품바, 부채춤, 건강장수춤, 타악 퍼포먼스 등 단체 공연을 중심으로 펼쳐졌다.

대회 참여자들은 경진대회가 종료된 후 2024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장으로 이동하여 개막식에 참석하고 박람회장을 관람하는 등 통합의학을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군민 A씨는 "평소에 운동할 기회가 많지 않아서 걷기리듬댄스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됐다"며 "친구들과 함께 연습하면서 몸도 건강해지고 마음도 더 밝아졌다. 오늘 대회에서 열심히 춤추고 나니 기분이 참 좋다"고 말했다.

타지역 참가자인 B씨는 "나이가 들어서 몸을 움직이는 게 힘들 줄 알았는데 이런 운동처방 프로그램 덕분에 오히려 더 건강해진 느낌이다"며 "대회 끝나고 통합의학박람회장을 방문해 건강 지식도 많이 얻고 가는 것 같아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성 군수는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