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에 감사 이벤트… 기부자 500명에게 경품 제공
곡성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에 감사 이벤트… 기부자 500명에게 경품 제공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11.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금 10만 원 이상 참여자 대상… 매달 500명 추첨해 지역쌀·기프티콘 지급

고향사랑e음·전국농협 통해 기부 가능… 세액공제와 경품 혜택까지
'또줘핑 이벤트'홍보 리플릿[자료=곡성군 제공]
'또줘핑 이벤트'홍보 리플릿[자료=곡성군 제공]

곡성군은 오는 12월 31일까지 곡성군 고향사랑기부제 '또줘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0만원 이상 기부자에 대해 매달 5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1만원 권 기프티콘과 1만원 상당 지역쌀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농협에서 곡성군 고향사랑기부 후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들에게는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농산물 홍보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군과 지역농축협, 농협중앙회 곡성군지부에서 힘을 모아 추진하게 됐다.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 A씨는 "연말정산도 되고 소아과 부족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부를 결정했다"며 "기부로 지역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또 다른 기부자 B씨는 "우리 지역 소아과 지정기부를 통해 기부하는 것이 불특정인에게 기부를 하는 것 보다 더 뿌듯한 것 같다"며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서 소아과는 꼭 있어야할 시설이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문제에 공감해 주시고 응원을 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고 우리군 사업을 지지해 주시는 분들에게 10만원 전액 세액공제와 함께 경품도 받아 가는 알찬 혜택도 같이 드리고자 한다 군에 많은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인구소멸을 막고 고령화된 지역민들을 위한 사업을 발굴해 현재 고향사랑e음을 통해 ‘곡성에 소아과를 선물하세요 시즌2 – 소아과 전문의 채용’, ‘어르신 돌봄을 위한 마을빨래방’, ‘유기동물 보호센터 운영지원’의 지정기부사업 모금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