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청소년 게임 리터러시 교육 진행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청소년 게임 리터러시 교육 진행
  • 송이수 기자
  • 승인 2022.04.0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과몰입 방지 및 올바른 미디어 이용 확립을 위한 청소년 게임 리터러시 교육 무료 실시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게임 리터러시 교육 포스터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게임 리터러시 교육 포스터 (사진=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최수종)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게임을 활용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리터러시란 기록물을 통해 지식과 정보를 취득하고 이해하는 능력(문해력)을 말한다.

이번 ‘초통령 게임 리터러시’,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교육’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게임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미디어 정보를 분석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한다.

‘초통령 게임 리터러시’는 초등 4~6학년 대상의 4차시 과정으로 게임 과몰입을 예방하고, 게임을 교육적이면서도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교육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 게임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의 일환으로 오는 16일부터 내달 7일까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된다.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교육’은 초등 4~6학년 대상의 10차시 과정으로 게임 리터러시 교육 기반의 균형 잡힌 게임 이용법과 올바른 게임 활용을 위한 교육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 올해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에서 주관하며, 오는 8월 20일부터 10월 29일까지 운영된다.

초통령 게임 리터러시는 이달 14일까지, 미디어교육 평생교실 교육은 오는 8월 13일까지 선착순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는 전 연령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게임 리터러시 교육은 사회 전반의 미디어 리터러시 향상 및 초등학생의 미디어 정보복지 증진을 위해 개설했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팀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