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TV, 세탁기 등 무거운 폐가전 무료로 수거해드려요”
곡성군 “TV, 세탁기 등 무거운 폐가전 무료로 수거해드려요”
  • 박송녀 기자
  • 승인 2022.05.1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 운영해, 폐가전 제품 수거

시민들이 불편 해소와 재활용 활성화 위해 시행

무상 수거 신청할 수 있는 가전은 공제조합 홈페이지 참고
곡성군은 폐가전 제품을 무상으로 방문해 수거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겠다고 18일 밝혔다(사진=곡성군 제공)
곡성군은 폐가전 제품을 무상으로 방문해 수거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겠다고 18일 밝혔다(사진=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과 함께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는 배출 예약 시스템을 통해 예약하면 별도의 배출 수수료 없이 수거 차량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한다.

이 사업은 폐가전 제품 배출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공제조합 홈페이지 또는 전화 등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사전에 배출 등록을 신청한 품목은 공제조합의 수거운반 전담반이 정해진 시간에 신청 가정의 문 앞에서 수거해간다.

단일 품목으로 무상 수거를 신청할 수 있는 가전은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대형 폐가전 제품과 전축, PC세트(본체,모니터) 등 세트 품목이 해당된다.

선풍기, 가습기 등 길이 1m 이하 중소형 제품 중 홈페이지에서 수거가 가능하다고 인정한 제품은 5개 이상 묶음 배출 시 수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수수료 부담과 무거운 폐가전을 수거장소로 이동해야 하는 수고로움, 폐가전 제품 무단 방치 차단 효과를 위해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적극 운영하겠다”며 “군민들의 관심과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