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 업무협약 체결
광양시,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 업무협약 체결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10.17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측배후부지 내 파크골프장 18홀 조성으로 생활체육 활성화 기여
▲ 광양시는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파크골프장 추가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양시는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파크골프 동호인들의 지속적인 요청과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해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양시 파크골프장은 현재 광양읍 동천 파크골프장 한곳으로 파크골프 동호인들이 여유롭게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이 되지 못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파크골프장이 추가 조성돼 시민들의 운동 수요를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 위치와 규모는 광양항 동측배후부지 내 물빛공원에 약 2만㎡ 18홀 규모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에서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광양시에서 파크골프장의 조성 및 운영, 유지관리 등을 추진한다.

시는 이번에 조성되는 동부권 파크골프장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진월면에 1개소, 광양읍 동천에 추가 1개소 등 총 4개소의 파크골프장을 완료할 계획이다.

배록순 체육과장은 “파크골프를 이용하는 동호인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거점 지역에 파크골프장 조성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체육시설을 제공해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누리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운동이야말로 최고의 보약으로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체육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