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먼저 찾아가는 일하잡버스’ 겸면 운행
곡성군, ‘먼저 찾아가는 일하잡버스’ 겸면 운행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10.30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곡성군, ‘먼저 찾아가는 일하잡버스’ 겸면 운행

 

곡성군이 지난 27일에 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10차 찾아가는 일하잡 버스를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일하잡 버스는 취업을 원하는 군민에게 구직상담을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겸면 곳곳을 순회하며 사업을 홍보했고 이에 30여명의 주민이 참여해 20명이 새로운 일자리에 지원했다.

참가자들은 개인의 연령과 경력단절 기간을 고려한 1대1 맞춤형 취업 상담, 구인·구직 정보 제공, 취업 메이크업, 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현장 상담을 받았다.

일하잡센터를 처음 접하는 군민들과 주부, 노인 등 방문이 어려웠던 중장년층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들이 취업 상담을 받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지역 내 많은 구직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필요한 직종 정보를 얻고 원하는 기업에 취업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곡성군은 작년부터 곡성군 내 일자리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일하잡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먼저 찾아가는 곡성군 일하잡 버스' 사업은 구직자 발굴 및 구인 신청 서비스를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마다 11개 읍면, 전남과학대학교, 고등학교, 농공단지 등을 순회하며 지속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