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공간정보 분야 우수연구과제 경진대회 8년 연속 수상
광양시, 공간정보 분야 우수연구과제 경진대회 8년 연속 수상
  • 이형권 기자
  • 승인 2023.11.3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을 활용한 도로시설물 공간정보 시범 구축’ 주제로 우수상 수상
▲ 광양시청전경

광양시는 전라남도에서 주관한 ‘2023 공간정보 및 도로명주소 연구과제 경진대회’ 공간정보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아 8년 연속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30일 광양시에 따르면 전라남도에서 개최된 이번 경진대회는 관련 분야 전문가와 대학교수, 전라남도·시군 공무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평가로 선정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라남도 22개 시·군에서 제출한 공간정보 및 도로명주소 2개 분야에 대한 연구과제 우수사례 선정을 통해 시·군 간 업무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우수 시군으로 선정된 광양시는 무인 비행장치를 활용해 최신 항공 영상을 자체 제작해 행정업무에 공동 활용할 수 있도록 드론 영상관리시스템을 도입했으며 여기에 기반을 둔 도로시설물 공간정보 변경자료를 드론 영상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갱신하는 등의 내용으로 수상했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년에 걸쳐 광양시 전체에 대한 도로시설물 자료 갱신을 공간정보 전담팀으로 직접 측량해 약 45억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간정보업무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신 디지털정보과장은 “드론을 활용한 영상 제작 및 측량 기술은 공간정보의 미래”며 “드론을 활용한 공간정보 구축을 지속 추진해 시민께 최고의 공간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지속 가능한 글로벌 미래도시 광양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