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수소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
여수시, 수소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
  • 박미라 기자
  • 승인 2024.02.1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대당 3750만원...우선지원 15대, 일반지원 135대 지원

미세먼지 저감·수소산업도시 기반 조성
▲ 여수시청사전경(사진=여수시제공)

여수시는 미세먼지 저감과 수소산업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수소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원 규모는 우선지원 15대와 일반지원 135대 등 총 150대로 한 대당 3750만원이 지원되며 지원 차종은 ‘현대 넥쏘’이다.

우선지원 대상은 ▲다자녀 ▲취약계층 ▲생애 최초 차량구매 ▲택시 ▲노후경유차를 폐차하고 수소차로 대체 구매하는 경우가 해당된다.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전부터 연속해서 시에 주소를 둔 개인, 기업·법인·단체, 공공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개인 및 기업·법인·단체당 1대,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에 가입한 민간기업 등 일부 대량수요가 있는 기업 등은 최대 3대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희망 개인과 단체는 자동차 판매점을 방문해 신청서와 계약서를 작성하면 된다.

단, 대상자 선정과 보조금 지원은 신청서 제출 순이 아닌 차량 출고 순으로 신청서 검토 결과 보조금 지원 신청 자격을 부여받았더라도 차량 출고가 늦어지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없음에 유의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기후생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현재 전남 최초 특수상용 수소충전소를 비롯해 총 3곳의 수소충전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수소충전소를 추가 구축할 예정이다”며 “친환경차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전기자동차 보급을 위해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