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산업 창업 가공 아카데미 교육 실시
강진군, 농산업 창업 가공 아카데미 교육 실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24.04.0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반 과정 개설
▲ 강진군, 농산업 창업 가공 아카데미 교육 실시

강진군 농업기술센터가 지난달 4일부터 25일까지 농산업 창업가공 아카데미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작년에 이어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반을 개설해 지역 내 농산물 가공과 유통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과 예비가공창업자 22명을 대상으로 필기교육 10회를 실시했고 4월초 필기시험이 끝나면 실기교육을 3회 가질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식품화학 기초이론, 식품가공 및 기계이론에서부터 우유품질검사, 두부제조 등 실습에 이르기까지 한번에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필기, 실습을 병행한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에 혼자 힘으로 어려움이 많은데, 강진군에서 원스톱 교육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줘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농업기술센터 최영아 소장은 “가공관련 전문교육 수료자가 많이 배출되면 강진군 농·특산물 가공산업 기반이 견고해 지고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거점으로 이론교육과 가공실습 등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해 강진군 농·특산물 가공산업이 활성화되고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지난해의 경우 교육생 20명 가운데 필기합격 9명, 최종합격자 5명으로 합격률은 25%를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