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시민의 상 수상후보자 추천
광양시, 시민의 상 수상후보자 추천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7.1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랑스러운 시민, 내·외국인 및 단체 후보자 추천 받아

시상은 오는 10월 8일 제30회 광양시민의 날 수여
광양시청사 [사진= 광양시 제공]
광양시청사 [사진= 광양시 제공]

광양시는 시의 명예를 드높인 공이 현저하거나 조상 전래의 미풍양속을 생활화하여 시민 모두의 귀감이 되는 자랑스러운 시민, 내·외국인 및 단체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추천서 접수 기간은 오는 31일까지 광양시청 총무과로 방문 및 우편접수하면 된다.

수상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는 사람은 광양시의회 의원, 읍․면․동장, 기관․단체장, 100명 이상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기업체의 장, 개인(50인 이상의 연서 추천)이다.

추천부문은 7개 부문으로 ▲교육과학부문(인재양성, 인문, 사회, 자연, 과학분야) ▲체육진흥부문(체육전반에 걸친 발전과 진흥 분야) ▲사회복지 및 환경부문(사회사업, 효행, 선행, 근로후생, 청소년사업, 환경분야) ▲지역개발부문(도시, 건설 등 지역사회개발분야) ▲문화홍보부문(전통문화, 예술, 문학, 관광, 언론분야) ▲공공복리부문(지방자치발전, 시민복지향상, 공공의 안녕 및 질서유지 분야) ▲산업경제부문(농업, 임업, 수산, 상공, 항만 등 지역경제발전과 산업평화 및 산업기술진흥분야)다.

수상자 결정은 오는 9월 중에 있을 예정이고 심사방법은 심사위원회에서 심사 선정한 후보자 중에서 시장이 대상자를 결정 후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단, 적합한 사람이 없는 경우에는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시상은 오는 10월 8일 제30회 광양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민의 상 상패를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총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