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목소리를 정책에”…아동 구정 참여단 가동
“아이들 목소리를 정책에”…아동 구정 참여단 가동
  • 이배순 기자
  • 승인 2024.07.2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광산구 초·중학생 40명 선발
정책의제 발굴·토론 등 다양한 활동 진행
▲ “아이들 목소리를 정책에”…아동 구정 참여단 가동

광주 광산구가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아동 권익 향상을 위한 ‘제1기 광산구 아동 구정 참여단’의 시작을 알렸다.

광산구는 지난 25일 아동·학부모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 7층 윤상원홀에서 ‘제1기 광산구 아동 구정 참여단’ 발대식을 가졌다.

아동 구정 참여단은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아동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된 첫 아동 참여기구다.

참여단은 지난 6월 공개모집을 통해 아동 권리에 관심 있는 초·중학생 40명으로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은 참여단의 힘찬 다짐과 함께 △위촉장 수여 △아동 대표 활동 다짐문 낭독 △참여단 활동 안내 △아동 권리 교육 등을 진행했다.

이 행사를 시작으로 참여단은 정책의제 발굴·토론, 어린이 모의의회 체험, 정책 제안 발표회 등 오는 12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기숙 부구청장은 “공부와 학교생활로 바쁜 아이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표현해 줘서 고맙다”며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들의 생각을 구정에 잘 담아내고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산구 아동 구정 참여단은 국제 아동 권리 시민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역본부 광주아동권리센터와 함께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