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50명 대상 ‘바르게 걷기 교육’ 실시
광주광역시 서구는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운동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건강생활실천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운동교실은 △9월 2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비대면 ‘기초 탄탄 홈필라테스’△9월 3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상무1동 행정복지센터 지하 1층에서 진행되는 ‘원투 원투 리듬복싱 운동’ 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허리둘레 남 90cm, 여 85cm 이상 또는 체지방률 28% 이상인 서구 주민 누구나 가능하고 오는 20일까지 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서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건강행태조사 및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등 사전 검사를 통해 각 프로그램별 30명씩 참여자를 확정하고 영양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그램 종료 후 사후 검사를 통해 건강위험요인 감소 비교 결과도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구는 오는 13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주민 50명을 대상으로 ‘바르게 걷기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트레일워킹아카데미 소속 전문강사의 지도하에 △바르게 걷기 이론 △개인별 보행자세 측정 및 상담 △걷기트레이닝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으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주민 누구나 서구보건소 건강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손숙자 건강증진과장은 “직장 및 생업 등으로 낮에 운동할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시간이 정해지지 않은 비대면 운동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일상 속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운동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