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청년의 날 행사' 개최
광양시 '청년의 날 행사' 개최
  • 이종철 기자
  • 승인 2024.09.23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가요제, 토크콘서트 등 다채롭게 마련

오는 28일 광양시민광장서 열려
▲ 광양시 '청년의 날 행사' 홍보 리플릿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시는 오는 28일  광양시청 앞 시민광장에서 청년의 날을 맞이해 ‘광양시 청년의 날’ 행사(주최 광양시, 주관 광양시청년연합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마다 9월 셋째 주 토요일인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 보장, 청년정책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시가 개최하는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올해로 세 번째다.

식전 행사로는 청년가요제와 명사 초청 토크콘서트가 준비돼 있다.

청년친화도시 지정에 대한 의지를 밝히는 기념식 본행사와 청년친화도시 선포식 후에는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청년가요제는 음악을 사랑하는 열정 가득한 청년들의 노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토크콘서트에는 맛 칼럼리스트 황교익 씨와 함께 청년창업에 관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기념식은 청년들의 축하공연, 청년정책 발전 유공자 표창, 샌드아트를 활용한 ‘청년친화도시 광양’ 선포식이 계획돼있다.

이어서 행사의 마지막 순서로 가수 김장훈을 포함한 5팀[식보이, 견지(전 가비앤제이), DJ ONE, 조이앤서]이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뜨거운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부대행사로 ▲플리마켓 ▲체험·홍보부스 ▲축하공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청년뿐만 아니라 지역민들도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의 날 행사는 시의 미래인 젊은 세대들이 함께 즐기고 호흡할 수 있는 화합의 장으로 기획했으며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준비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