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획득
전남도립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획득
  • 박병모 기자
  • 승인 2025.01.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인재 양성·국제 경쟁력 강화 기반 마련
▲ 전남도립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획득

전라남도립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4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에서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관리체계의 우수성과 국내 학생 국제화 역량 강화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교육부가 2011년 도입했다.

불법 체류율, 유학생 관리체계, 국제화 성과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한 국제화 역량을 보유한 대학에 부여된다.

인증 대학은 외국인 유학생 관련 행정 절차 간소화,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이번 인증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와 지역사회와 연계한 국제적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외국인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 등으로 글로벌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장헌범 직무대행은 “이번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은 대학의 국제화 노력과 유학생 관리체계가 우수함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목포대와의 통합을 통해 국제화 역량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혁신 대학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립대학교와 국립목포대학교의 통합은 현재 교육부 심사를 진행 중이다.

두 대학의 통합은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과 고등교육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을 계기로 통합 후 국제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

전남도립대는 교육국제화와 통합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사회와 세계를 잇는 글로벌 거점대학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