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운명을 바꾸고 싶어하는 여러분에게 하느님이 행운, 믿음, 능력, 근면중 하나만을 택하라면 여러분은 무엇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여러분의 운명을 실제로 바꾸어 주는 것입니다.
정답을 맞춘 분은 운명을 바꿀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고 틀린 분은 불평불만만 가득할 뿐 아직 멀었습니다.
NYT(뉴욕타임즈)가 상위 1%에 해당하는 세계 부호의 특질을 조사했습니다. 각자가 개성이 강해서 각양각색이였지만 딱 하나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미화 100달러 지폐에 새겨진 미국 역사상 가장 존경받는 미국의 정신적 지주 벤자민 프랭클린이 성공하기 위해 갖추어야할 덕목 중 제일이 이것이라고 했습니다.
역사적으로 가장 위대한 왕으로 불려지는 알렉산더 대왕은 어린 왕자시절 부터 아리스토텔레스 로부터는 지식을, 레오니다스 에게서는 이것을 혹독하게 교육받았다고 합니다.
우리는 누구나 자신의 삶에 있어서 무엇인가를 이루고자 하는 뜻을 품고 살아갑니다. 그 뜻이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느냐 여부는 결국 이것에 달려 있습니다.
그동안 희망 편지를 통해 자신의 운명과 처지를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여러 요소들을 밝힌 바 있습니다. 그 요소들도 이것으로 행하지 않으면 공념불에 불과합니다. 이상일 뿐입니다.
우주와 사람을 관통하는 섭리가 바로 이것이라고 했을 때 여러분은 실망하셨을 것입니다. 무엇인가 신묘한 비법이 있다고 하면서 사람 속이는 것도 아니고 말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만사형통의 비법인 것입니다. 이것이 없으면 절대 자신의 운명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없다는 것은 자연질서 입니다.
이것이라는 덕목은 단순히 행동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고 마음의 세계에 생각을 두고 그 마음을 빗질하여 우주의 섭리를 따르는 철학적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을 모를리가 없다고 다만 실행이 어려울 뿐이라고 말한다면 내가 내 운명을 바꾸고 싶은데 악마가 나를 방해하고 있는 것입니다.
행운이란 아무것도 하지 않는데 찾아오는 법은 없습니다. 무엇인가 만들기 위한 부지런한 노력이 행운을 부르는 것입니다.
행운, 원하는 바의 상상 그리고 긍정적 사고는 이것을 주인으로 섬겨야 합니다. 이것은 삼라만상의 움직이는 원리인 것입니다.
어찌 자연과 우주의 기본 원리를 벗어난 성공이 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