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강병연 관장)이 만9세부터 24세로 구성된 20개 내외 청소년동아리팀을 3월 28일(금)까지 공모한다. 학교에서 활동하는 동아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단체 등 다양한 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광주광역시 북구와 북구청소년수련관은 공통의 목적과 관심사에 의하여 형성되어 취미, 소질, 가치관, 문제의식 등을 공유하는 청소년들에 의해 자치적이고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문화, 예술, 사회참여(봉사), 과학, 역사 등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역량제고를 위해 IT, 사물인터넷, 소프트웨어, 로봇 동아리 등으로도 지원을 확대한다.
지원 가능 동아리는 6개월 이상 활동 경력과 청소년(9세~24세) 10명 이상으로 구성되어 연중 12회 이상 활동을 할 수 있는 동아리로 반드시 동아리 지도자가 배치되어야 한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5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동아리 구성 인원 수 및 활동 실적 등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이와 함께 광주북구 동아리연합회 「가온(세상의 중심 되라는 뜻)」를 구성하여 분기별 1회 이상 정기회의를 통해 청소년동아리활동 활성화와 지역사회 연계방안 등을 논의하며, 11월 말에는 동아리 연합 주제로 건전한 지역청소년 문화 양성 및 시너즈 효과를 창출 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 및 서식은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http://www.bukguyouth.net)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소년수련관 동아리담당(062-268-232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