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농업기술 전문교육' 실시
보성군 '농업기술 전문교육' 실시
  • 장남인 기자
  • 승인 2024.06.1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농업인의 영농능력 배양 위해

시설 고추, 키위, 미생물, GAP 등 총 7과정 11회 운영
2024년 농업기술 (시설고추) 전문교육 [사진=보성군 제공]
2024년 농업기술 전문교육 모습 [사진=보성군 제공]

보성군은 작물 재배 기술과 정보의 신속한 보급으로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농업인의 영농능력 배양을 위해 농업기술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시설 고추, 키위, 양봉, 전지 전정, 미생물, GAP, 유기농업으로 7과정 11회 운영되며 농가소득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과정 특성에 맞게 이론, 실습, 현장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추진된다.

교육은 지난 3월 7일부터 시설 고추, 키위 2과정을 추진해 참여 교육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양봉, 전지 전정 등의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3일까지 농업기술 전문교육 ▲미생물 ▲농산물 우수관리(GAP) ▲유기농업 3과정 교육생을 추가로 모집한다.

교육 신청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 농민상담소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며 군에 주소를 둔 농업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해마다 핵심 영농 기술을 신속하게 보급하고, 보성군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해 관내 지역 실정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니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농업기술 전문교육은 물론 보성생명농업대학, 신규농업인 기초 영농 기술교육, 농산물 가공 교육, 농기계 안전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