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군 전입 직원 3명 이상 장려금 지급
곡성군, 군 전입 직원 3명 이상 장려금 지급
  • 박송녀 기자
  • 승인 2022.07.13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 1인당 10만원 지급

주민등록 주소지 6개월 이상 유지 필수
기관·기업 전입 유도 장려금 지원사업 추진하는 곡성군(사진=곡성군 제공)
기관·기업 전입 유도 장려금 지원사업 추진하는 곡성군 (사진=곡성군 제공)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은 군으로 전입한 직원이 3명 이상인 기관 및 기업에 장려금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인구 감소 대응책의 하나로 ‘곡성군 유관 기관·기업 전입 유도 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타 지역에서 거주하다 곡성군으로 전입한 직원이 3명 이상인 기관 및 기업에게 직원 1인당 10만원을 지급한다.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직원이 주민등록을 6개월 이상 군에 유지하고 있어야 한다.

단 선출직 후보를 지지·지원할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정당조직, 구성원 상호 간 친목을 목적으로 설립된 조직(예: 향우회, 동창회 등), 사익을 목적으로 공식 단체의 형태를 갖추지 않고 급조한 조직은 제외된다.

이어 특정 목적으로 설립된 노동조합, 입주자대표회 등,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 기타 군수가 인정할 수 없는 단체도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금은 심청상품권으로 지급되고 올해 총 200명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12월 말까지 수시로 가능하지만 예산이 소진될 경우 지원을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신청을 위해서는 관련 서류를 곡성군 인구정책과 인구정책팀을 직접 방문 제출해야 한다.

구비해야 할 서류는 ▲신청서 ▲신청자 명단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각 1부 ▲사업자 등록증 ▲주민등록초본(주소 변동 이력 포함) 각 1부 ▲4대 보험 가입 증명서류(가입자 명부 등) 1부다.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위임장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관련 서식은 곡성군 공식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게시물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인구정책과 인구정책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