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은 5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이마트24와 신안세계김밥페스타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우량 신안군수와 ㈜이마트24 최은용 상무를 비롯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안군이 주최하는 신안세계김밥페스타에 ㈜이마트24는 행사 협업과 김밥 대회 작품을 활용한 신안 김밥을 이마트24 상품으로 출시하고 군은 이마트24가 가공식품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유통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이마트24는 우수한 연구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신안군의 대표 식자재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군은 우리 지역 농산물에 대한 홍보와 판로를 개척, 서로 간의 상생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마트24는 신세계그룹의 프랜차이즈 편의점 체인으로 김밥, 버거, 음료, 가공 및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국에 6,6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마트24 최은용 상무는 “이번 협약은 협업을 통한 상생의 의미가 크다”며 “슬로시티로 지정된 청정 신안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협약 체결로 2024신안세계김밥페스타는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우리 군에서 생산되는 모든 농특산물이 다양하게 상품화되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작년 10월에 자치단체 최초로 김밥을 주제로 김밥 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고 올해는 오는 4월 말 자은도에서 피아노 축제와 함께 제2회 신안세계김밥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안군과 ㈜이마트24 업무 협약
저작권자 © 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HOT 뉴스